HL7, 신뢰할 수 있는 AI 의료 도입을 위한 AI 사무소 개설

HL7, 신뢰할 수 있는 AI 의료 도입을 위한 AI 사무소 개설

국제 헬스케어 표준을 선도하는 조직인 Health Level Seven International(HL7)이 의료 분야의 신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(AI) 도입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AI 사무소를 개설했습니다. 이 사무소는 AI 표준의 확립을 목표로 하며, 네 가지 전략적 기둥을 중심으로 글로벌 파트너십과 책임 있는 AI 배포를 강조하고 있습니다.

HL7은 그동안 글로벌 건강 상호운용성을 위한 표준, 특히 Fast Healthcare Interoperability Resources(FHIR) 표준을 확립하는 데 앞장서 왔습니다. AI 기술의 급속한 확산과 함께 HL7은 AI 기술을 신뢰할 수 있고 윤리적인 프레임워크에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
새로운 AI 사무소의 첫 번째 AI 책임자로는 HL7의 현재 표준 개발 책임자인 다니엘 브리먼(Daniel Vreeman)이 임명되었습니다. 그는 AI 전략, 반부패 이니셔티브 및 규제 기관과의 협력을 이끌 예정입니다.

브리먼은 “AI가 의료를 변혁할 준비가 되어 있는 상황에서,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최적의 건강을 누릴 수 있도록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를 구현하는 야심찬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”고 밝혔습니다.

참고 자료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